217 名前:マジレスさん[] 投稿日:2010/10/04(月) 18:00:21 ID:0D8h5rVF
홀로서기에 필요한 것이나 상식을 알고싶다
221 名前:マジレスさん[sage] 投稿日:2010/10/05(火) 04:03:49 ID:jmT1ij7B
>>217
진심이라면 장문이지만 진지하게 답해주마
당연한 얘기지만 우선은「하고자 하는 마음」이게 없으면 누구건 간에 아무 것도 시작되지 않아
하지만 은톨이나 니트는 이것만으론 재기할 수 없어
컴플렉스라는 이름의 공포, 허영이란 이름의 허세, 자학이라는 이름의 보신
이것들을 모두 제어하지 않으면 직업을 얻어도 오래 가지 않아.
어떻게 할 것인가
하고싶은 마음과 편하고 싶은 마음을 나눠 생각해서 편함을 버리는 것
각오를 다진다는 것. 각오란 어느 한쪽의 욕구를 버리는 것.
각오가 없는 인간은 한사람 몫을 할 수 없어.
보통사람보다 늦은 것은 사실인데도
꼴사납게도 늦어버린 면을 알리고 싶지 않다고 투정부리지.
「난 너네들보다 늦었지만 죽어라고 노력할테니까」 각오를 다진 인간은 이런 사고를 해.
이런 사고를 하는 사람은 무난하게 살아온 정도의 사람이라면 언젠가 넘어 설 수 있어.
이런 사고를 하는 사람은 넘어 설 것을 믿고 있지.
이해 돼? 포지티브와 의욕, 누구나가 한마디로 설명하는 말이라고.
문제는, 어떻게하면 그 경지에 이를 수 있는가 하는 것에 전력을 다하는 거지.
222 名前:マジレスさん[sage] 投稿日:2010/10/05(火) 22:50:50 ID:8wQvFf+b
>>221
아뇨 저기, 쓰레기는 무슨 요일에 버린다던가 연금이나 예금통장 만드는 방법은 어떻다던가
뭐 그런거면 됩니다만・・・